“눈도 예뻐지고 나들이도 하고 너무 좋다”
“눈도 예뻐지고 나들이도 하고 너무 좋다”
  • 정송호 기자
  • 승인 2012.11.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여수공장 5일 어르신 눈 건강프로젝트 후속
장수사진촬영․여수아쿠라리움 관람․생활필수품도 전달

▲ 5일 LG화학 사진동호회‘포커스회’가 지난 9월 상안검하수 수술 대상자를 포함 지역 어르신 80여명의 장수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내 생에 이런 날이 또 있을까 모르겠네요… LG에서 눈수술도 시켜주고, 선물도 주고, 사진도 찍어주고, 또 신기한 것들도 구경시켜주고 너무 고마워서 어찌까요…”

지난 9월 상안검하수 회복수술을 지원해준 여수산단 내 LG화학이 이번에는 영정사진 촬영과 가을 나들이에 생활필수품까지 전달해 준 것에 대한 고마움을 한 어르신은 이렇게 표현했다.

LG화학 여수공장 사회봉사단(단장 주재임원 안태성 전무)이 지난 9월 여수지역 만 60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눈 건강 프로젝트’로 상안검하수 회복수술을 지원했다.

이후 지난 5일에는 후속프로그램으로 LG화학 여수공장 사회봉사단과 LG화학 사진동호회 ‘포커스회’가 다시 여수시 노인복지관을 찾아 상안검하수 수술 대상자를 포함 어르신 80여명에게 무상으로 장수사진촬영해 줬다.

장수사진촬영은  LG화학 사진동호회가 정기적으로 재능나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봉사활동, ‘포커스회’는 이날은 사진을 촬영하면서 수술 전후 달라진 인상을 직접 확인시켜주며 수술한 어르신들의 만족감을 높여줬다.

▲ 5일 LG화학 여수공장 사회봉사단과 함께 여수 아쿠아플라넷을 방문한 어른신 20여명이 해양생물과 공연 등을 관람하고 있다.

이어 LG화학 봉사단은 수술 어르신 20여명을 모시고 여수 아쿠아플라넷을 방문해 해양생물과 공연 등을 관람했다. 수술 어르신들은 연신 신기한 해양생물에 감탄하고 여수에도 이런 멋진 곳이 있었냐며 즐거운 표했다.

또한 어르신들은 뒤이어진 수중 발레공연과 물개들의 귀여운 공연들에 열심히 박수를 치며 어린 아이와 같은 해맑은 웃음을 보이기도 했다.

한 할머님은 “LG 덕분에 연달아 좋은 선물을 받고 간다. 수술 해준 것만 해도 너무 고마운데 이런 자리까지 마련해줘서 LG를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다”며 봉사단에 감사를 표했다.

이외에도 LG화학 여수공장 사회봉사단은 1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세트와 여수시 ‘거북선에 실린 쌀’을 각 어르신들 댁에 전달했다.

LG화학 관계자는 “처음에는 두려워하던 어르신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수술에 대한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것 같아 너무 좋다”며 “부족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상안검하수로 고생하는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 사회봉사단은 노년층 인구비율이 높은 여수시의 노인복지문제를 해결하고자 11월 중에 LG복지재단과 함께 ‘실버사랑데이’를 펼치며 노인복지시설에 의료기기들을 지원하는 등 수혜자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