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순천대, 전남동부 중소기업 역량강화 손잡아
중진공-순천대, 전남동부 중소기업 역량강화 손잡아
  • 정송호 기자
  • 승인 2012.06.2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청년창업.고용창출.중소기업역량강화 등 업무협약 체결

▲ 지난 21일 중소기업 진흥공단 박철규 이사장과 순천대학교 송영무 총장이 양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전남동부지역 중소기업의 역량강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과 국립 순천대학교가 산학연계를 통한 전남동부지역 청년창업 활성, 고용창출 등 중소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남동부지부에 따르면 지난 21일 박철규 이사장과 국립 순천대학교 송영무 총장이 ‘청년창업 활성화 및 대학생-중소기업간 고용창출 유도, 산학연계를 통한 중소기업의 역량강화 등을 위한 상호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대학생) 창업 촉진 ▲졸업예정자에 대한 중진공 지정 으뜸기업 현장실습 및 인턴쉽 프로그램 운영 ▲‘중소기업 건강진단’ 및 컨설팅을 통한 기업 경쟁력 향상 ▲대학 보유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동에 대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다.

중진공 박철규 이사장은 “명실상부한 중소기업 대표 지원기관인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전남동부지역 산학협력 중심대학인 순천대학교와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은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한편 박철규 중진공 이사장은 이날 전남.광주지역 중진공 직원 간담회와 광주경총주최 조찬강의, 중소기업 현장방문 및 기업인 간담회 등을 참석해 지역현안과 문제점을 파악했다. 또한 이를 토대로 2013년 지역별 지원정책 방안을 구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