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박람회 현장중심 조직개편..관리본부·공보실 신설
여수박람회 현장중심 조직개편..관리본부·공보실 신설
  • 브레이크뉴스 김현주기자
  • 승인 2011.01.3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력·물자 관리 및 홍보기능 강화..통번역·국제협력·문화행사 직원 선발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물자관리와 홍보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관리본부와 공보실을 새로 신설했다.

30일 조직위에 따르면 신설된 관리본부에는 조직위 직원의 인사를 담당하는 총무과, 운영인력에 대한 종합계획 수립 및 채용, 교육훈련 등을 담당하는 인력관리과를 두기로 했다.

이와 함께 전시관 및 회장내 각종 시설에 필요한 물자 수요를 파악해 공급을 책임지는 물자관리과, 자원봉사 업무를 총괄하는 자원봉사운영과 등 5개과로 구성, 사실상 박람회 운영에 대한 종합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게 된다.

또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사무총장 직속으로 공보실을 신설, 공보실 내에 공보과, 뉴미디어팀, 프레스센터준비팀 등으로 업무를 특화하고 홍보마케팅본부에 해외마케팅과를 신설하는 등 홍보 기능을 강화했다.

조직위 양판승 총무과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여수엑스포 준비가 세부계획수립단계에서 모든 계획을 현장에서 운영하고 실행하는 단계로 진입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올해 안에 운영단계에 따라 2차례 정도 추가로 조직을 개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직위는 통.번역 분야 4명, 국제협력분야 1명, 안전.보안분야 1명, 문화행사 분야 1명 등 세계박람회 준비업무를 함께할 유능한 직원을 다음달 8일까지 공개모집 중이다.

여수=김현주기자 newsk@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