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순천시, 살기좋고 기업하기 좋은 순천으로 변신
<순천>순천시, 살기좋고 기업하기 좋은 순천으로 변신
  • 백승호 기자
  • 승인 2010.12.3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종합 지원 7대 시책 마련

순천시가 기업 만족도 100% 달성을 위한 ‘중소기업 종합지원 7대 시책’을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7대 시책은 중소 기업 발전이 국가 경제를 주도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한다는 큰 명제 아래 계획되었으며,

2011년부터 2014년까지 4개년 종합 지원 계획으로 기업 유치에서부터 공장설립, 판로개척 등 향토 기업으로 정착 및 성공에 이르기까지 기업 지원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종합지원 시책은 7대 시책과 30개 핵심 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7대 시책은 ▲ 기업 만족도 향상을 위한 분위기 쇄신 ▲ 산단 기반 조성 및 편의시설 확충 ▲ 기업 성장을 위한 판로개척 및 수출지원 ▲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 인적자원 개발 및 노사행정 대책 ▲ 기업유치 사후관리 조직정비 ▲ 기업의 자긍심 고취방안이다.

30개 핵심과제는 7대 시책 세부 실천 과제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중소기업 지원 체계 확립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그리고 투자의 최적지가 순천이라는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면서 기업인과 시민이 기업에 대한 새로운 인식 전환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또한, 기업하기 좋은 명품도시 선포, 기업유치 원스톱 서비스 제공 등으로 기업이 불편 없이 생산 활동에 전념할수 있는 여건 조성과 기업이 피부로 느낄수 있는 지원 등을 담고 있다.

중소 기업의 지원 여건 개선과 행정의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기업의 발전이 도시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경제 성장을 극대화하여 시민에게 삶의 질 향상과 안정된 기업 문화 정착으로 기업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계획은 토론과 워크숍등을 거쳐 수립한 것으로 본 과제를 완벽하게 수행하여 전국 최고의 살기 좋은 도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고,

다양한 지원 시책과 기업체와의 상호 긴밀한 공조 체계를 유지 행정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이 생산력 향상에 전력하여 반드시 성공할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확립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