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성기 시장예비후보 “전시성 예산 박람회 기반시설로 돌려야”
배성기 시장예비후보 “전시성 예산 박람회 기반시설로 돌려야”
  • 정송호 기자
  • 승인 2010.04.06 11: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의거리, 야간경관조명사업, 불꽃축제 등 중단 촉구
배성기 민주당 여수시장예비후보가 “박람회 개최 2년여를 남겨둔 지금 여수는 박람회 준비에 비상이 걸렸다”며 “전시성 사업의 예산을 박람회 기반시설 투자로 돌려야 흑자 박람회를 치를 수 있다”고 촉구했다.

배 예비후보는 5일 논평을 통해 “지난달 24일 감사원의 2012여수세계박람회 준비실태 감사결과 여수박람회 준비의 총체적 부실이 드러났다”며 “감사원은 여수시가 2010년에 착공해야 하는박람회장 도로확장사업(413억), 입체화사업(220억)에 국고지원만을 요구한 채, 시가 해야 할 기본ㆍ실시설계 및 토지보상 등 행정절차조차 이행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배 후보는 “시가 지난 4년동안 시가 웅천터널(92억), 인공해수욕장(84억), 야간경관조명사업(약400억), 이순신광장사업(460억) 등에 에 이르는 무리한 예산사업을 이미 완료했거나 계획돼 있다”며 “이러한 전시성 사업 예산을 박람회 기반시설인 6개의 시내도로 연결사업비(1931억)로 사용했다면 박람회 준비에 차질을 빚지 않았을 것이다”고 주장했다.

또한 배 후보는 “여수시가 이제라도 겉치레만 화려한 전시성 예산사업을 즉각 중단하고, 현실적이고 실속 있는 박람회 준비로 즉시 거듭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배영후 2010-04-12 11:31:30
여수시가 추진했던 웅천터널도 자연미를 없애고 가장 공사하기 쉬운 방법으로 사람들이 ㄷ니기 편하게만 만든 것은 터널을 만든 목적과 전혀 다르다. 공사시작전 부터 스카이라인 등 친환경, 동물이동루트에 적합한 터널위 숲 길 조성은 수평이 아닌 산山형식으로 사람과 동물의 이동로가 함께조성되어 인간냠새에 민감한 동물의 이동에 저해요소가 된다. 지금 학동에서 바라보면 수평형식을 山형식으로 재조성해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