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자 편의위한 위택스 가입 '총력'
납세자 편의위한 위택스 가입 '총력'
  • 남해안신문 기자
  • 승인 2009.11.2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말까지 법인, 유관기관 방문 가입 홍보
여수시가 지방세 인터넷 시스템인 위택스(www.wetax.go.kr) 회원 가입을 위한 안내홍보 및 가입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시는 기후보호 국제시범도시로서 종이고지서 없는 녹색 세무행정을 실현하고 수납시스템 개선을 통한 조세행정의 비용절감 등 징세효율을 극대화 하기위해 오는 12월말까지 위택스 회원가입자 가입률 높이기 대민 활동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시는 이를 위해 위택스 가입안내 자체 홍보물을 제작 배부하는 등다음달 31일까지를 집중추진기간으로 정하고 법인과 유관기관 방문 가입홍보, 시가지 주민 및 상가 직접 방문 등 다각적인 가입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위택스는 인터넷을 이용, 편리하게 지방세를 신고·납부할 수 있으며 과오납 환급금이나 자동이체, 자동차세 연납신청까지 다양한 지방세 관련 민원을 처리할 수 있어 납세자 중심 사이버 공간으로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위택스는 “납세자에게 유익한 여러 가지 지방세정보를 가장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시간과 공간을 뛰어 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기후보호 국제시범도시로서 저탄소, 종이 없는 녹색성장을 위하고 납세자 편의를 위한 위택스에 가입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