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서 ‘전남 여성 취ㆍ창업박람회’개최
순천서 ‘전남 여성 취ㆍ창업박람회’개최
  • 정송호 기자
  • 승인 2009.11.09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12일 팔마실내체육관에서…27개 구인기업 참여
‘2009 전남 여성 취․창업박람회’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순천시 팔마실내체육관에서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도내 여성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총 7개 주제관으로 구성되며, 27개의 구인기업이 직접 참여하고 약 360여개 업체가 채용 게시판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참여한다.

주제관별로 보면 ‘취업전략관’에서는 취업관련, 직업훈련, 능력개발 프로그램 정보제공 그리고 취업 후 재무 설계까지의 맞춤형 컨설팅 등을 실시하는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클리닉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등 도전하는 주부들을 위한 공간이다.

‘창업관’에서는 지역 실정 및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다양한 업종의 창업아이템을 선보이고 ‘여성 인생 2막 성공 CEO’라는 주제로 창업 상담에서부터 자금 지원까지 창업 컨설팅을 일괄 제공한다.

‘채용관’에서는 서비스인력, 전문인력분야 등 여성 인재들을 채용할 27개 기업에서 직접 면접을 진행하고 채용과 도내 지역 특화산업 및 특산물을 홍보할 전남 테마관과 아름다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기업관까지 다양하게 운영된다.

또한, 박람회 참여자들을 위한 체험마당과 특강 등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운영된다.

한편, 순천 팔마실내체육관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여성 구직자를 위해 잡코리아와 공동으로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오는 20일까지 한 달여 동안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