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창립총회
여수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창립총회
  • 남해안신문 기자
  • 승인 2009.10.19 1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민관산학 총망라…단체간 네트워크체계 구축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여수지역 민관산학 단체들이 자원봉사단체협의회를 결성하고 본격 활동에 나선다.

18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21일 오후 여수 진남문예회관에서 오현섭 여수시장을 비롯해 여수지역 민관산학 봉사단 120여개 대표,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창립총회를 가진 데 이어 초대 회장 등 임원들을 선출한다.

시는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창립총회를 계기로 단체간 네트워크체계를 구축하고 허브기능을 담당할 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원활하게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이날 1부 행사는 김종익 회원이 여수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꾸려지기까지의 경과보고를, 오광종 임시의장이 회칙승인, 회장 부회장 인준, 감사선출 등을 안건으로 의안을 상정, 임원을 선출한다.

이어 2부 여수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초대 회장의 인사말과 오현섭 시장의 축사, 여수시립합창단, 따뜻한 사람들, 놀이마당 들풀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여수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구성을 계기로 자원봉사자 6만명을 조기에 모집 발굴해 다가오는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대비하고 박람회 후에는 ‘자원봉사자의 메카, 행복도시 여수’를 조성하기위한 비전을 이뤄 나가자”고 말했다.

여수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에는 여수시청을 비롯한 관계, 전남대와 여수고 등 학계, 여수산단기업들을 중심으로 한 산단, 농협, 광주은행 등 금융권 등 지역내 민관산학 모든 기관 단체 대부분이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자원이 2009-10-21 00:19:01
자원봉사의 순수성을 잊지 않도록 하였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