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박 성공개최'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여수세박 성공개최'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 남해안신문
  • 승인 2009.07.27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역봉사단 등 6개 분야 올해말까지 300명 교육
교육 수료 후 전문자원봉사 리더로서 역할 기대

▲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전문자원봉사자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여수시민들.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전문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이 최근 시작됐다.

26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지역인재육성으로 선정된 ‘2012여수세계박람회 전문자원 봉사자 인력 양성’교육을 지난 15일부터 분야별로 개강했다.

지역내 인재를 발굴해 전문강사 양성을 통해 시민 자원봉사 역량강화 및 세계박람회 개최도시의 비전을 제시한 이번 과정은 자원봉사 기본교육강사, 청소년자원봉사강사, 외국어통역봉사단, 국제매너강사, 박람회홍보강사 양성 과정 등 모두 6개 분야별로 오는 12월까지 300명의 전문자원봉사자를 양성한다.

이들은 교육 수료 후 학교 및 기관 등을 방문해 청소년 및 성인들에게 전문자원봉사 리더로서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다문화 통역봉사단은 외국어 통역자로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활동이 예상된다.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과정은 실습 등 현장위주의 교육과정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박람회를 홍보하고, 자원봉사자 자세 등을 강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면서 “지역 주민들에게 박람회에 대한 우리 시민의 자세 등 의식교육을 통해 함께 하는 박람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 개강으로 여수를 방문하는 내․외국인에게 여수의 관광자원과 박람회 등을 홍보하고 시민의식 교육 등 에티켓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전문자원봉사자를 양성할 수 있게 됐다”면서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국제도시의 위상을 정립키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준비와 함께 전문자원봉사자들은 각 기관 교육 강사와 관광 해설사, 외국어강사, 다문화가정 상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어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데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