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민원, 한방에 해결한다”
“선거민원, 한방에 해결한다”
  • 강성훈 기자
  • 승인 2009.03.1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선관위, 원탑서비스 제도 도입
여수시선거관리위원회가 선거 민원인을 위한 자체 정책을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여수시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와 관련된 모든 민원을 한 창구에서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탑서비스’제도를 마련해 시행에 들어간다.

‘원탑서비스’는 선거법․정치자금법 등 정치관계법에 대한 민원인의 질의에 대해 시위원회 한 부서에서 일원화하여 처리하고, 민원인이 최대한 이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하는 선거행정 서비스제도다.

이와 함께 시 선관위는 올해를 내년에 실시하게 될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준비하는 ‘도약의 해’로 규정하고 지방선거의 완벽한 준비체제 구축과 함께 지방선거․정치문화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자체 전략목표를 설정해 추진키로 했다.

시선관위가 자체 마련한 3대 목표는 ▲ 로컬(지방) 선거.정치문화 발전의 선도자로서의 위원회 위상 정립, ▲ 5회 지방선거 깨끗한 선거분위기 조성 및 완벽한 선거준비 체제 구축, ▲일할 맛 나는 생산적이고 역동적인 위원회 조직으로 새롭게 도약 등이다.

선관위 서인덕 사무국장은 “민원인의 위치에서 안내활동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정책으로 내실 있는 추진을 통해 지역내 건전한 선거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