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정부 지원 확대 담은 개정안 발의
박람회 정부 지원 확대 담은 개정안 발의
  • 박태환 기자
  • 승인 2008.11.20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곤 의원, 지원시설 범위 확대 등 6가지 주요 내용 담아
박람회 지원시설에 대한 정부지원 확대방안을 담은 박람회 지원특별법 개정안이 발의 됐다.

20일 김성곤 의원은 “17일 박람회 지원을 위한 지원구역의 일부규제 완화와 지원시설에 대한 정부지원 확대방안을 담은 개정안을 발의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김 의원이 발의한 개정안의 주요내용은 ▲박람회 지원시설 및 박람회 지원시설구역에 대한 범위 확대 ▲부담금 등의 감면에 박람회 지원시설 포함 ▲박람회 연계도로는 국가가 우선 시행 ▲박람회시설 조성으로 이주하게 되는 무주택 세대주에 대해 국민주택 등을 우선 공급 ▲국가는 지원시설구역과 연관되는 기반시설의 확충사업에 대해 사업비의 일부 지원 ▲기타 관련 규정의 보완 및 규제를 완화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관련해 김 의원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유치가 확정된 지 1년이 넘어서고 있는 시점에서 직접시설에 대한 준비는 어느 정도 진척이 있지만 지원시설은 그 윤곽조차 드러나지 않고 있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는 민간투자자들이 아직도 박람회 지원시설의 신설에 많은 장애가 있다고 여기기 때문인 것으로 지원구역으로 지정된 지원시설 설치시에 부담금을 감면해주고 각종 인허가에서 건설공기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인허가 의제조항을 확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