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가를 위한 멘토링 사업
여성기업가를 위한 멘토링 사업
  • 남해안신문
  • 승인 2008.06.1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영수의 창업하우스]
중소기업청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에서 예비 및 창업초기 여성기업에 대한 창업성공 및 경영노하우를 지원하기 위한 멘토링 사업이 시행됩니다.

멘토링 지원사업은 5년 이상 기업경영 경험이 있는 여성경제인 및 지방중소기업청, 신․기보, 중진공 등 유관기관 전문가들이 성공노하우, 경영기법, 정부지원방안 등을 예비 및 창업초기 여성기업들에게 전수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내용으로는 월 1회 이상 자금조달, 국·내외 판로개척방법 및 창업자에 대한 입지조건,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을 지원, 자금 및 경영정보, 인적네트워크 부족 등 여성기업가가 창업 시 겪는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성공적인 기업으로 발전해나가는 것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멘토(후견인)의 경우 3년 이상의 성공적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여성기업CEO, 5년이상 기업경영 경험이 있는 여성기업 임직원, 유관기관 및 경영관련 분야별 전문가이며, 멘티(피 후견인)는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및 창업초기 여성기업이 해당됩니다.

지난해 경기지역 멘토링 운영에 참가한 여성기업 (주)미인(화장품 판매, 제조)은 경기신용보증기금의 자금조달, 판로개척 상담 등을 수시 받아오다가 제품생산을 앞두고 자금부족을 느끼던 중 신보의 5천만원 자금지원을 통해 사업수행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또한, 광주지역 멘토링에 참여한 여성기업 비단향꽃무(천연비누, 제조)는 소상공인지원센터의 상권흐름분석 및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을 받아 매출액 증가액이 50% 향상되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올해에는 멘토, 멘티 참가자에 대한 자매결연 실시, 성공여성기업 초청세미나, 멘토· 멘티간 네트웍을 강화를 위한 월 1회 미팅 정례화, 창업관련 단계별 컨설팅 등 체계적인 지원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해당 사업에 대한 신청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국지역에서 6월 30일까지 참가접수를 받으며 홈페이지(www.womanbiz.or.kr)를 통해서 세부 내용은 알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