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 공인인증서 여수상의서 발행
전자서명 공인인증서 여수상의서 발행
  • 박태환 기자
  • 승인 2007.04.0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업체 전자상거래 업무 신속 처리 기대
그동안 전자서명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순천까지 가던 불편이 해소됐다.

여수상공회의소(회장 김광현)는 한국정보인증(주)과 ‘공인인증서비스 지역등록기관 운영계약’ 조인식을 지난 2월 갖고 전자서명 공인인증 발급서비스를 실시한다.

전자서명 공인인증서는 전자상거래시 문서의 위조와 변조, 거래 사실의 부인 방지 등을 목적으로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하는 전자적 정보로서, 일종의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이다. 즉 전자서명을 하는 데 이용된 정보가 서명을 한 가입자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 등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정보를 말한다.

이번 지역 등록대행기관 계약 체결로 지역 상공인들은 금융 및 전자상거래와 관련된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사용 범위는 ①인터넷뱅킹, 인터넷 증권, 보험 가입 및 대출 서비스, 기업금융 서비스 등 금융 부문 ②인터넷쇼핑, 기업간 정보 유통, 각종 예약, 화물 운송, 전자 세금계산서, 전자무역 등 전자상거래 부문 ③행정민원 사무, 인허가 신청, 조세 행정, 전자공증 및 내용증명, 수출입 통관, 전자출원, 전자입찰 등 공공 부문 등 매우 다양하다.

인증서 발급 절차는 다음과 같다. 먼저 인증서를 발급받고자 하는 사업자는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www.signgate.com)에 접속하여 발급신청을 한 후, 여수상의를 방문하여 발급인가를 받는다. 공인인증서 파일과 함께 인증서 비밀번호가 발급되면 발급절차는 마무리되고, 이후 전자거래에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