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파크 골프장, 전국 이슈로 확산
시티파크 골프장, 전국 이슈로 확산
  • 박태환 기자
  • 승인 2007.01.16 17:1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련 전국대표자회의 13일 특별결의문 발표
전국 8만 회원 골프장 반대 운동 동참 선언
시티파크 골프장 건설논란이 전국적인 환경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환경운동연합 전국대표자회의는 13일 특별결의문을 통해 “여수의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 그리고 국가 산단과 지역이 상생하는 여수를 위해서도 도심 골프장은 반드시 철회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들은 “여수시민단체연대회의 등이 3년 동안 도심 속 골프장이 가져올 주변 지역의 주민피해와 환경 재해 교통 도시발전계획 등 수많은 문제를 지적하며 골프장 반대를 주장해 왔다”며 ”최근에는 국민고충처리위원회가 골프장 사업의 중단요구를 무시하고 여수시가 개발업자의 편에서 골프장 건설을 고집한다면 더 큰 시민들의 저항에 직면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이들은 “여수시는 국민고충처리위원회의 객관적인 판단과 여수 미래에 대한 충고를 받아들여 골프장 사업의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환경련 전국대표자회의는 “여수시민들의 도심 골프장 건설 반대운동과 생태공원 운동을 적극 지지하며 환경운동연합 전국 8만 회원과 함께 골프장 건설 반대운동에 동참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수시민 2 2007-01-22 09:16:38
여러분이 여수시민의 대표는 아닙니다. 시민 모두에게 물어보았습니까?
시민의 이름으로 여러분의 생각을 혼돈하지 말기바랍니다. 과연 여러분의 가슴에 손울 대고 물어보세요. 무엇 때문에 반대를 하고 있는지 반대의 몇명이 수십만의 여수시민의 의견을 대변하는 우를 범하지마세요. 여수시에 해가된다면 가만 나두어도 여러분이 아닌 여수시민이 총궐기하여 반대할것입니다. 소수의 몇명이 다수의 시민의 목소리는아닙니다.

여수시민 2007-01-22 08:58:12
여수의 지속가능한 발전이라 하였는데,여수의 인구는 날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여수의 인프라는 사람이 모여드는 기업유치, 관광, 해상레져, 스포츠레져,등등 유치를 하여야하는데 기업떠나라, 유치자본가를 떠나라.. 무엇이 여수를 발전하게 할수있는지 씁쓸하네요. 반대하는 그분들 지속가능한 대안을 제시후 반대하세요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지말고... 이전 우리는 한국바스프를 중국으로 보낸 쓰라린 경험을 하였습니다.

노가리 2007-01-19 16:20:51
얼굴에 먹칠이 아니라 또옹 칠을 하고 다녀요.
우리 여수시는 주민간에 싸움박질 하고 서로 헐뜻고 네가 잘났내 내가 잘낫네 한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