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지역정서 외면
전남도 지역정서 외면
  • 박태환 기자
  • 승인 2006.09.06 17: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6일 보도자료 통해 명량해전 사업강행 의지 밝혀
서일용 도의원 "지역민 무시, 정부가 나서서 정리해야"
명량해전 현창사업과 관련해 전남동부권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전남도가 사업 강행의지를 밝혀 지역간 갈등의 골이 더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전남도는 6일 ‘명량대첩 현창사업의 본질을 더 이상 왜곡말기를’이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명량대첩 현창사업은 2004년 5월 민선 3기 보궐선거 기간 동안 박준영 도시사의 공약사항이며 도지사 취임이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고 강조했다.

도는 또 “명량해전 현장을 관광자원화해 주민소득을 증대시키는 목적사업이다”며 “특히 여수지역의 경우 진남관을 비롯해 선소, 충민사 등에 국도비 등을 지원해 꾸준히 정비 복원했고 이번 용역에서도 전라좌수영 복원사업비 61억원이 포함되는 등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곳은 모두 아우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밖에도 “명량대첩지를 관광자원화하기 위한 사업과 관련해 너무 확대 해석하거나 사업의 본질을 오해해 지역간 갈등을 부추기는 일이 더 이상 확대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지역에서는 “전남도가 지역간 갈등을 부추기더니 이제는 그 책임을 전남동부권에 전가시키고 있다”고 반발하고 나섰다.

이와 관련해 서일용 도의원은 “전남도가 명량해전 현창사업으로 지역간 갈등을 부추기고 있을 때 경남도는 3000억원의 예산을 투여해 ‘이순신 프로젝트’를 만들었다”며 “지역간 갈등을 부추기고 있는 명량해전 사업은 물론 경남에서 추진하고 있는 ‘이순신 프로젝트’도 전남도가 나서 중단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서의원은 또 “각 자치단체에서 산발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순신 관련 프로젝트를 전면 중단하고 이제는 정부가 나서 이순신장군에 대한 대대적인 연구와 관광자원화가 필요한 시점이다”며 “그 중심에 전라좌수영이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麗水愛 2006-09-07 10:13:38
일용근로자협회 강대석회장은 숙고 끝에 황치정 김계유 선생님과 교수들의 들의 고증을 얻는 고충을 수년간 실행하여 고 건 전 총리를 고문으로 가칭 '사단법인 충무공 이순신 역사보존위원회'창립에 성공하였다.

그것도 전국규모로서 충무공 탄신일인 4월 28일 서울의 프레스센타에서 거행하였으며, 바로 경남도가 충무공 전적지를 성역화 하며 전남 서부권이 그런 계획을 가지고 있음을 견제하여 남해안과 서해 남부를 망라한 충무공의 전적지에 대한 역사 왜곡을 막으려는 선견적 견해로서 한 개인으로서는 감히 상상도 할 수 없는 사업을 기획하여 추진한 것이다.

이 때 여수시의 지도자 특히 지역정치에 뜻을 둔 민주당 인사들이 무얼했었던가?

전남 도청이 서부권으로 갈 때도 공천권에 눈이 뒤짚혀 외면했던 인사들...400억 짜리 건물을 부수고 200억 원을 퍼 부어 박물관을 만들겠다는 소아적 발상과 1천억 내외가 들 제 1청사를 짖기 위한 암수가 깔린 제 2청사 빅딜도 '같은 정당 출신'이라는 구실로 통과시켜준 시의회의 막가파 정책을 외면했던 지역인사들이 이제와서 뭘 어쩌겠다는 건지........

민주당을 등에 업은 박준영의 안하무인을 한 두번 보았으며, 거기에 동조하는 도의회의 만행을 외면했으면서 문제가 불거지니 한소리 하는 안타까움.....


자! '죽은자식 고추만지기'니 할 수 없다고 치부될 수 있으나, 여수시의 대 시민사과를 얻어내고 시민을 결집시켜 막아야 할 것이다.

다행히 '충무공 역사보존 위원회'가 가동중이니 전국규모로 명분을 만듦으로서 경남도와 전남도가 추진하는 끼리 끼리의 이기주의에 쐐기를 박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