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여수연결로 도시발전 가속화”
“고속도로 여수연결로 도시발전 가속화”
  • 박태환 기자
  • 승인 2006.05.1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장후보 릴레이 인터뷰] 무소속 심정우
   
여수 시장 출마 동기는.

세계박람회 유치 재도전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은 신문, 방송을 통해서 잘 알고 있다. 특히 국회의원 105명을 한분 한분 만나서 유치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협력서명을 받아서 해양수산부장관에게 제출했다.

일개 개인이 이룩한 큰 사건이었다. 남들은 말로할 때 나는 행동으로 했고 모나코 현지에서도 재도전해야 된다고 처음으로 주장했던 것 등 어떤 일이 있어도 세계박람회유치는 해야 한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출마했다.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대안은.

전주-광양간 고속도로를 여수 세계박람회 부지인 오동도에서 돌산 향일암까지 연장하고자 2005년 2월 24일 (청와대 (전) 시민사회 수석비서관) 문재인 (현)민정수석, 정찬용 (전)인사수석 비서관, 김완기 (현) 인사수석 비서관, 국무총리 정무수석 비서관 등에게 건의했으며 곧바로 2005년 2월 25일 건설교통부 도로국장등에게 여수 고속도로를 긍정적으로 검토 지시한바 있다.

또 2005년 5월13일 한나라당과 전라남도와 정책간담회 회의장에서 여수고속도로 건설을 한나라당 당론으로 채택해 받아냈다. 우리 여수는 해양관광 레저중심도시로 발전하기 위하여 여수 고속도로를 만들어 내겠다.

인구 감소에 대한 대책은.

여수 인구감소 원인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 수산업(고대구리)배의 출항 금지와 수산자원의 고갈로 현재로써 뾰족한 해답이 없으나 1년에 몇 개월 또는 국립공원에서 실행하는 것과 비슷한 휴식년제를 실행하는 것이 나을 듯하다.

둘째 공단 신증축 축소는 굴뚝산업이 선진국 산업이 될 수 없다. 따라서 가동률이나 공단 축소화는 불가피하나 남해화학이 공장 일부 폐쇄와 화인케미칼 구조조정 등 불확실한 일들이 앞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있다. 아쉬운 대안이지만 여천산단에 근무하는 종사자들이 인근 순천, 광양이 아닌 여수에서 살수 있도록 해야 한다.

셋째 고교 평준화로 인하여 교육의 질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능력 있는 학생들의 유출되고 있다. 우수선생님의 유치가 필수적으로 이 대안으로 원어민이 거주해 사는 영어마을 건설하고 특목고(외국어고)를 여수에 유치하여 교육의 질과 수준을 향상하여야 한다.

2012 여수 세계 박람회 유치 가능성 및 필요조건은.

여수 고속도로, 공항확장, 숙박시설 3가지 요건을 제일먼저 해야 내년 하반기에 BIE실사단이 도착했을 때 최소한 어느 정도 윤곽이 나와야 한다.

공무원 조직 활성화를 위한 대안은.

공무원의 가족이 선거법의 저촉되지 않는다고 가족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여 입신양명하고 있는 극소수의 공무원이 없어야 공정한 인사가 되며 묵묵히 일하는 대부분의 공무원의 희망과 미래가 있다. 공무원 및 가족이 선거에 개입하면 3대를 멸해야 하며 공직사회에서 완전히 배제시켜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