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대, 전남도 모의투자대회 싹쓸이
여수대, 전남도 모의투자대회 싹쓸이
  • 강성훈 기자
  • 승인 2005.11.0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분야에서 1, 2, 3위 휩쓸어
여수대학교 학생들이 전남도가 실시한 모의투자대회에서 상위권을 휩쓸어 화제가 되고 있다.

여수대학교 전자상거래 전공 학생들은 지난달 21일까지 전남도가 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모의투자 대회 주식분야에서 1위부터 3위까지를 모두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전남도가 도내 대학생들에게 졸업후 취업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주식, 선물옵션, 외환거래분야 등 3개 분야에 대해 모의투자를 실시한 것으로 도내 11개 대학에서 2백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

분야별 우수자는 주식분야에서 1위 김세욱(여수대학교 전자상거래 전공 2년), 2위 최윤화(여수대 전자상거래 전공 2년), 3위 김회연(여수대 전자상거래 전공 2년), 선물옵션분야 1위는 신경윤(목포대학교 금융보험학 전공 3년), 2위 오중렬(목포대, 수학전공 3년), 3위는 김송현(동신대학교 문화관광학과 1년), 외환거래분야 1위는 이정환(순천대 경제학 전공 3학년)이 차지했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경제단체 등에 위탁하여 모의투자대회를 활성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본대회의 활성화를 통하여 대학생의 사회직업 활동에 대한 간접 경험과 중장기적으로 우리 지역 발전을 이끌어 가는 동력 인재로 적극 키워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