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거농성 ‘강제진압’ 임박
점거농성 ‘강제진압’ 임박
  • 정송호 기자
  • 승인 2005.10.31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청장 ‘고공시위 용납 할 수 없다’ 입장 밝혀
‘자진해산과 대화’ 진척 없을 경우 강제진압 시사
   
▲ 크레인 점거농성 8일째인 31일 허준영 경찰청장이 농성현장을 방문해 전남지방경찰청장으로 부터 현장상황을 보고 받고 있다.
허 준영 경찰청장이 크레인점거농성 8일째를 맞고 있는 현대하이스코 농성현장을 찾아 강제진압이 임박했음을 시사했다.

허 청장은 31일 오후 5시께 순천공장에 도착해 하이스코 본관 상황실에서 전남지방경찰청 소속 과장급 인사와 여수·순천·광양·보성·구례경찰서장 등 총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황경과와 진압계획에 대한 보고를 들었다.

회의를 마치고 농성 현장방문 전 허 청장은 기자들과 만나 "노동자들의 크레인 고공시위는 불법 시위인 만큼 용납 할 수 없다"며 "자신해산과 대화 상황이 더 이상 진척 없을 경우 강제진압을 할 수 밖에 없다"고 강제진압이 불가피함을 시사했다.

이어 허 청장은 "강제진압을 할 경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안전 문제를 심사숙고할 것을 지시했다"며 "인도적 차원에서 최소한의 음식물 반입을 할 수 있도록 공장측에 권고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허 청장은 "강제진압 시기에 대해서는 불시에 하는 것인 만큼 말할 수 없다"며 "마지막까지 인내를 가지고 기다리겠지만 자진해산하지 않을 경우 진압할 수밖에 없다"고 강제진압에 대한 의사를 밝혔다.

한편 기자회견을 마친 허 청장은 관계자들과 A동과 B동 크레인 농성 현장을 방문해 전남지방 경찰청장으로부터 현장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상경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