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전진대회, 바람몰이 시동
대규모 전진대회, 바람몰이 시동
  • 정송호 기자
  • 승인 2005.10.28 09:4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일 흥국체육관서 ‘민주희망대장정’ 돌입
한화갑 대표, 최인기 의원 등 지도부 인사 대거 참석
민주당 여수지구당이 다음달 2일 흥국체육관에서 대규모 당원이 참석하는 ‘여수전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진대회는 내년 지방선거를 겨냥해 지난해 국회의원 선거 후 계속 침체됐던 분위기를 반전하기 위한 세몰이의 시작으로 관측하고 있다.

을지구당은 ‘민주당의 희망이 여수의 희망입니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이번 대회를 통해 민주당의 재도약을 위한 당원들의 열정과 희망을 모으는 기회로 삼겠다는 계산이다.

또한 중앙당에서는 한화갑 당대표와 최인기 부대표 그리고 배기운 전남도당위원장이 참석해 여수지구당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이날 민주당은 국토의 남단인 여수 개편대회를 시작으로 ‘민주희망대장정’ 행사로 전국적인 열기를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기존 대규모 정치군중집회의 형식을 탈피하고 최불암, 백일섭, 송대관 등 유명연예인이 참석하는 등 새로운 정치문화 조성을 위해 축제형 문화행사로 준비된다.

단상의 높이를 낮추고 당원과의 거리를 좁해겠다는 구상과 행사진행에서 기존의 권위적인 형식과 진행방식을 탈피해 서구 정치문화를 선보인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허허 2005-11-03 12:44:27
그만좀 해라...인자 질린다...언제까지 그렇게 트집잡을래...그런 느그들이 더 한심하다

여수인 2005-10-31 03:39:24
기자님 잘 아시고 작성을 바람 여수지역 개편대회가 아니고 민주당 을지구 전진대회임 여수는 갑.을 나누어져 있는데 누구 마음대로 여수개편대회여 너무나 황당한 기사임

선거꾼 2005-10-30 01:09:01
바람몰이가 될지 바람재우기가 될지는 두고 봐야지 어떻게 아남? 벌써 민주당홍보성 기사가 나와부렀네요. 앞으로는 또 얼마나 나올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