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유명강사 수능강의 여수에서 듣는다
강남 유명강사 수능강의 여수에서 듣는다
  • 강성훈 기자
  • 승인 2005.08.1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홈피, 인터넷 수능방송 서비스 시행

여수시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수능방송을 청취할 수 있게 됐다.
여수시는 5일부터 시 홈페이지에 인터넷 수능 방송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이번에 시행되는 여수 인터넷 수능방송은 서울 강남지역 유명강사들이 강의하는 강남구 인터넷 수능방송을 공동 활용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강남구 인터넷 수능방송에서 제공하는 언어, 수리, 외국어, 사회탐구, 과학탐구, 논술 · 구술 등 7개 영역의 동영상 자료를 여수인터넷수능방송 홈페이지(http://edu.yeosu.go.kr)에 직접 접속하거나 시청 홈페이지(http://www.yeosu.go.kr) 초기화면에서 퀵-링크로 접속해서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여수지역에 거주하는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연회비 1만원을 입금하면 1년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수능방송 서비스는 강남구와 문화교육교류 협약에 따른 것으로 여수시는 서울 강남구와 시민들의 독서진흥과 평생교육 기회 제공 및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문화교육 교류협약서를 체결한 바 있다.

협약서에 따르면 양 지방간의 전자책(e-Book) 열람· 대출, 강남구 인터넷 수능방송의 공동활용, 양 지방정부 도서관의 상호 교류 지원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을 통해 수준높은 강사들의 수능 강의를 손쉽게 시청할 수 있게 됨으로써 여수지역 고등학생들의 수능 대비에 크게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