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파크리조트 특구 지정' 찬반 갈등
'시티파크리조트 특구 지정' 찬반 갈등
  • 남해안신문
  • 승인 2005.07.13 19: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회 등 '시티파크 조기 지정 건의'
일부 사회단체 '환경오염' 등 거부 주장
[뉴시스] 전남 여수시 봉계동 '여수 시티파크리조트 특구 지정'을 둘러싸고 여수지역 시민사회단체들 사이에 갈등을 빚고 있다.

여수시체육회 등 54개 시민사회단체는 13일 '여수 시티파크 리조트 특구 조기 지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재경부에 제출했다.

이번 건의는 오는 8월 특구지정 심의를 앞두고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소속 일부 시민단체가 제기한 '환경오염'과 '시세차익 특혜 의혹'에 맞서 이뤄진 것이다.

이들은 건의문을 통해 "여수가 서남해안 제1의 해양관광도시인데도 각종 규제 때문에 지역개발에 차질을 빚고 있다"며 "2012 세계박람회 관련 자원 인프라 구축이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시민단체들은 또 "매년 300억원이 넘는 골프장 이용료 역외유출로 지역경기 침체의 원인이 되고 있다"며 "세계박람회 지원시설로 활용될 수 있도록 시티파크리조트를 조기에 특구로 지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맞서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오는 15일 오후 7시 여수시민협에서 시티파크 특구지정 반대 주민설명회를 갖는 등 반대 목소리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여수 시티파크 리조트'는 오는 8월 재경부 심의를 통과할 경우 (주)여수관광레저가 오는 2007년까지 여수시 봉계동에 917억원을 투자해 관광호텔, 대중골프장, 푸른숲 지구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수사랑 2005-07-14 10:52:14
체육회는 정부 보조단체입니다. 특정한 기능이 있는 사람만 제한해서 가입하는 경기인단체입니다. 체육단체라고 해야 맞습니다.

시민단체는 시민이면 누구나 가입과 탈퇴가 자유롭고, 시민들이 낸 회비 수입으로 운영하면서 공공의 이익을 위해서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서명한 단체는 모두 봉사단체이거나, 정부보조단체입니다. 명확히 구분해서 기사를 쓰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