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결혼을 꿈꾸세요? 여기 있습니다
행복한 결혼을 꿈꾸세요? 여기 있습니다
  • 강성훈 기자
  • 승인 2005.04.1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복지회관, 30일부터 예비부부교실 운영

누구나 소망하는 행복한 결혼이야기. 그 달콤한 이야기를 성공적으로 안내할 강좌가 마련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한 결혼준비교육 ‘결혼이야기’가 오는 30일부터 1개월 과정으로 여수시 여성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여수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마련한 이번 강좌는 성공적인 결혼을 위한 예비부부교육 프로그램으로 결혼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해결 방안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희대학교 오윤자 교수가 강사로 초빙돼 매주 1차례씩 4주간 열린다.
이번 강좌는 시스템화 된 프로그램을 적용하게 되는데 가족체계적 접근, 건강가족적 접근, 그리고 가족 발달적 접근을 주된 이론적 개념틀로 구성하고 그 밖에 경험적 연구들로부터 중요하게 다뤄진 연구주제를 토대로 다양한 형식의 강의를 진행하게 되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2단계에서는 자신과 배우자간의 이해를 돕는 내용, 3?4단계에서는 성숙한 사랑과 성에 대한 내용, 5·6단계에서는 가정생활 공동체를 운영하는 내용, 그리고 7·8단계에서는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기술을 습득하는 내용들을 다루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개인과 가족의 성장잠재력을 증진시키고 결혼생활에서 발생하는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시킴으로서 성공적 결혼생활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안내하는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좌 문의는 여수시건강가정지원센터(690-7158~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