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도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더도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 김석훈 기자
  • 승인 2004.09.2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추석맞이 종합대책
여수시는 추석을 맞은 시민들이 조상의 은덕을 기리고 가족들과 함께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1개 분야에 대한 추석맞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시는 27일부터 29일까지 여수시총무과에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6개반(총괄반, 민원처리반, 보건지료반, 수송대책반, 재난·재해대책반, 생활민원기동처리반) 10개부서 57명으로 근무반을 편성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한다. 종합상황실에서는 추석연휴기간 동안 시민들의 각종 불편사항들을 처리하게 된다.

의료기관, 약국, 공공기관 진료
추석연휴기간중 지료공백을 막고 응급환자 발생시 신속한 대처와 의료기관 및 약국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당직의료기관과 약국 등을 운영한다.

여수전남병원, 여천전남병원, 성심병원, 제일병원에서는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당직의료기관을 107개소 지정운영, 여수시보건소 및 지료소 98개소를 운영한다. 또한 대량환자 발생에 대비하여 구급차 27대(응급의료기간 7, 보건소 2, 소방서 11, 의료기관 5, 대한응급환자 이송단 2)를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한편 여수시보건소에서는 진료기관에 대한 종합안내를 실시한다.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여수시보건소 683-4000, 690-2663으로 연락주기를 당부하고 있다.

귀성객 편의 교통대책 추진
여수시는 시내버스 및 고속버스 운송업체에 대하여 운송체계에대한 점검에 들어간다.
특히 추석연휴 기간중 많은 시민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으로 판단 차량에 대한 안전점검 실시로 차량정비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방침이다.

또한 운행시간 준수 및 결행여부에 관한 사항을 점검하여 시민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또 추석당일 공설공원 묘지 진입로 일원에 안내공무원을 배치 성묘객들에 대해 교통안내 등의 편의를 제공한다.

추석전 도로정비 실시
여수시는 국도, 지방도, 시군도와 농어촌도로 총 533.34㎞를 정비하여 성묘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한다. 주요정비사항은 봉두공원묘지 진입도로 정비 ,낙석위험지역 뜬돌제거 ,노견 풀베기 등으로 교통편의를 제공한다.

다중이용 시설 안점 검검
추석연휴 기간중 많은 시민들이 극장가 등 다중이용 시설을 많이 찾을 것을 분석하고 이들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단속
여수시는 농수산물 수요가 많은 추석을 이용하여 값싼 수입 농수산물 등이 국내산으로 둔갑 유통 및 판매될 우려가 있을 것을 대비 대형마트 등을 대상으로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에 대한 단속을 실시한다.

유류의 안정적 공급
추석을 맞아 유사휘발유 등을 제조 및 판매행위를 집중 단속하므로써 유류의 안정적 공급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또한 주유소 및 가스공급 업체를 점검하여 연료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

물가안정
여수시는 추석을 맞아 각종 공산품, 채소 및 생필품에 대한 가격이 급등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여 소비자를 보호코자 시장물가를 조사하여 물가가 치솟는 일이 없도록 물가안정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수돗물 생산 및 공급
여수시는 추석전후 수돗물 사용량이 급증할 것에 대비하여 상수도 시설물에 대한 점검 및 정비를 실시하여 수돗물 공급에 원활을 기할 계획이며 또한 정수를 평시보다 많이 생산할 뿐만 아니라 수질검사 강화로 고품질의 수돗물 생산하여 공급할 방침이다.

김석훈 기자
scoop@nh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