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발의는 국정혼란, 국가적불행 야기"
"탄핵발의는 국정혼란, 국가적불행 야기"
  • 박상현 기자
  • 승인 2004.03.11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탄핵정국, 여수시민단체 반대 성명 발표
노무현 대통령의 탄핵정국으로 전국이 술렁이고 있는 가운데 여수지역 시민사회단체도 민주당과 한나라당의 탄핵안 표결 처리를 중단하고 대화를 통해 합리적인 문제해결을 요구했다.
시민단체연대회의는 11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대치정국이 끝내 대통령 탄핵 발의 강행까지 이르게 된 데 대해 국민과 함께 심각하게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대통령 탄핵 발의는, 단순히 소모적인 정쟁의 단계를 넘어 극심한 국론분열과 국정혼란으로까지 이어져 국가적인 불행을 야기할 것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정치권의 자중과 책임있는 자세를 촉구하며 다음과 같이 충심으로 권고한다"고 주장했다.
연대회의는 또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이 시점에서 즉각 노무현 대통령 탄핵 추진을 중단해야 해야하며 선거 관련 발언을 이유로 대통령 탄핵을 추진하는 것은 법리에도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국익과 국민의 이익을 대변해야 할 국민의 대표로서 취할 행동이 아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사태와 관련해, 정치권은 노무현 대통령의 선거중립과 국정 전념을 촉구하는 것으로 족하다고 본다. 정치권의 잘잘못에 대한 판단은 유권자인 국민의 몫이다"며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국민 다수의 여론이 대통령 탄핵의 추진을 반대하고 있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연대회의는 "정치권 전체는 대승적인 차원에서 대통령 탄핵 정국을 종결짓고, 국민의 여망대로 4·15 총선을 정치발전의 계기로 삼을 수 있게 합치된 의견을 내 놓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모처럼 정치 제도 개혁을 이룬 상황에서도 극심한 정국대치와 정쟁의 소용돌이에서 총선이 치러진다면, 이는 정치권과 국민 모두에게 불행한 일이라는 사실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