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보- 총선연대' 법적대응 초읽기
'주후보- 총선연대' 법적대응 초읽기
  • 박상현 기자
  • 승인 2004.0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후보 "선거법 위반 무죄판결... 소명기회도 없었다"
총선연대 "선거법 누락부분 정정... 맞대응 하겠다"
주승용 후보(열린우리당)가 총선연대의 2차 낙선대상자 명단에 들어있는 가운데 주후보가 총선연대를 상대로 법적인 조치를 검토하고 있어 파장이 예상된다.
주승용 후보에 따르면 "총선연대가 이미 무죄판결을 받은 일을 마치 혐의가 있는 것처럼 주장하고 있다"며 선거법 위반 혐의를 정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
주 후보는 "경선불복은 당시 경선자체가 비민주적으로 이뤄졌기 때문"이라며 "총선연대가 주장하는 정치개혁을 하자는 것과 동일선상에 있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주 후보는 "총선연대가 소명할 기회조차 주지 않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선거법 위반 등 잘 못 알려진 부분에 대해서 정정해 줄 것"을 주장했다.
특히 주 후보는 "총선연대가 이러한 요구를 들어 주지 않을 경우 법적인 조치도 강구 할 수 밖에 없다"며 강경한 입장을 전했다.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총선연대측은 13일 기자와 전화통화에서 "10일 발표된 내용중 무죄판결부분과 후보자 매수 부분이 누락되어 있어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미 정정했다"며 "경선에 대한 문제는 서로가 보는 관점이 다른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주 후보가 소명의 기회를 주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지역에 소명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또 확실한 일에 대해서는 어느 후보도 소명의 기회를 주지않았다"고 덧붙였다.
또 "주후보가 법적대응을 하겠다는 입장에 대해서는 총선연대에서도 법적대응을 준비하겠다" 고 말해 열린우리당의 도지부장에 당선된 주승용후보의 향후 움직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