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창립 56돌 맞아 지역민 위한 봉사에 구슬땀
GS칼텍스, 창립 56돌 맞아 지역민 위한 봉사에 구슬땀
  • 강성훈
  • 승인 2023.05.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공장 주변마을,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등 펼쳐
GS칼텍스가 창립 56주년을 맞아 여수공장 주변마을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GS칼텍스가 창립 56주년을 맞아 여수공장 주변마을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창립 56주년을 맞아 ‘지역과 함께 하는 창립기념 봉사활동 주간’을 마련하고, 묘도동 등 공장 인근마을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GS칼텍스 여수공장 임직원 봉사대는 22일 율촌면 도성마을에서 지역발전협의회 등과 함께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간식 및 반찬 먹거리 나눔과 마을 골목길, 경로당 청소, 위생 방역 등을 진행했다.

이에 앞서, 17일 묘도동 도독마을과 온동마을, 18일 삼일동 신덕마을에서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도배와 장판을 교체했다.

또, 20여 곳의 마을 경로당에 방역을 실시하고 화장실 비데를 설치, 골목길과 해안가 쓰레기 수거 등을 진행했다.

김기응 GS칼텍스 대외협력부문장은 "GS칼텍스는 1967년 창사 이래 56년간 지역과 함께 성장해왔다"면서 "회사가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응원과 격려해주신 지역사회 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적극 소통하며 지역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지난 2004년부터 회사 창립 기념일이 있는 매년 5월 중순에 여수와 서울, 대전 등지에서 회사 창립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올해는 전사적으로 50일간의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농어촌 어린이들에게 1억원 상당의 접이식 각도조절 책상을 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