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산단 기업들 ‘지역민 우선채용’ 동참 줄이어
여수산단 기업들 ‘지역민 우선채용’ 동참 줄이어
  • 강성훈
  • 승인 2023.05.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KCC도 협약 체결...21개 기업으로 늘어
KCC가 17일 여수시청에서 '지역민 우선 채용'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KCC가 17일 여수시청에서 '지역민 우선 채용'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여수국가산단 내 주요 기업들이 ‘지역민 우선 채용’을 잇따라 약속하면서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확대에 기대치가 확산되고 있다.

15일 롯데케미칼에 이어 17일에는 ㈜KCC가 여수시와 ‘여수산단 지역민 우선채용’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CC는 올해 신규 인력채용부터 지역민 우선채용을 위한 합리적인 제도를 마련하고 채용에 적극 반영키로 했다.

여수시도 더 많은 산단 기업이 지역민 우선채용 협약에 참여토록 다방면으로 기업에 홍보하는 한편, 산단 내 도로․하천․교통시설 등 산단 기반시설에 대한 개선․정비 사업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장경기 KCC 공장장은 “기업이 발전하려면 지역과 상생해야 한다”며 “지역발전과 여수시 인구 증가에도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역민 우선채용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인재들의 취업기회가 더욱 넓어져 청년 일자리 문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여수산단 지역민 우선채용에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2017년부터 LG화학, GS칼텍스, 남해화학, 금호석유화학, 롯데케미칼, KCC 등 21개 여수산단 기업들과 ‘지역민 우선채용 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