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지구의 날‘을 기억해 주세요”
여수, “’지구의 날‘을 기억해 주세요”
  • 강성훈
  • 승인 2023.04.2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기후보호주간 여수 2023‘ 행사 이어져
지난해 열린 지구의 날 기념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열린 지구의 날 기념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53주년을 맞는 ’지구의 날‘과 ’2050여수시 탄소중립 선포‘ 2주년을 기념하는 기후보호주간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여수시와 여수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생명의 바다, 지구와 인류의 회생’이라는 주제로 제16회 기후보호주간 여수 2023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연과 환경 다큐영화 상영, 걷기 대회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이번 행사는 여수시와 여수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동주관으로 53주년을 맞는 ‘지구의 날’과 ‘2050 여수시 탄소중립 선포’ 2주년을 기념해 열린다.

20일 오후 4시 여수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될 정은해 국가온실가스정보센터장의 COP33 유치를 위한 국제동향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3일간 다채롭게 진행된다.

20일 환경도서관에서는 멸종위기종인 상괭이를 조명한 “상괭이가 사라진다” 환경다큐 영화가 상영된다.

이어 21일에는 엑스포장 스카이타워 앞 바닷가에서 해조류의 생육을 관찰할 수 있는 시범지조성사업이 진행된다. 이날은 공공기관 ‘차 없이 출근하기’가 운영된다.

특히 지구의 날과 자전거의 날이기도 한 22일은 탄소중립 시민걷기와 200여명의 자전거 동호회원의 자전거 행진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오후 2시부터 미평공원 일대에서 지구의 날 기념식이 열린다.

기념식 이후에는 ▲COP33 홍보 ▲업사이클링 체험키트 ▲야생화 모종 및 씨앗 나눔 ▲해양환경 사진전 ▲리퍼브(refurb)장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지구와 인류의 공존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