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동부권 일자리 박람회 순천서 성황
올해 첫 동부권 일자리 박람회 순천서 성황
  • 강성훈
  • 승인 2023.04.18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개 기업 참여해 100여명 채용 계획도
18일 전남동부권 일자리 박람회에서 순천에서 열렸다.
18일 전남동부권 일자리 박람회에서 순천에서 열렸다.

 

전라남도는 18일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 다목적홀에서 올해 첫 일자리박람회인 ‘전라남도 동부권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

‘정원에서 찾은 내 일’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박창환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서동욱 전라남도의회 의장, 한숙경 도의원, 조종래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피해근 여수고용노동지청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를 응원했다.

전라남도, 순천시, 곡성군, 보성군과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여수고용노동지청,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함께한 동부권 일자리박람회에는 ㈜티이에프, ㈜금성이앤씨, 보성포리테크(주) 등 동부권 기업 30개 기업이 참여했다.

참여 기업들은 인사담당자가 생산·품질관리직, 총무, 회계 등 다양한 직종에서 119명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직접 현장 면접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인공지능(AI)면접체험관, 영어이력서 컨설팅, 힐링상담 테라피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참여자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직원을 채용하지 못한 기업과 일자리를 얻지 못한 구직자는 전남일자리종합센터에서 꾸준한 사후관리를 통해 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는 “이번 박람회가 기업은 우수한 인력을 얻고, 구직자는 양질의 일자리를 구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으뜸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와 시군,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전남 서부권 일자리박람회’는 10월 중 무안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