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립도서관, ‘올해의 책 작가와 만나요’
여수시립도서관, ‘올해의 책 작가와 만나요’
  • 강성훈
  • 승인 2023.04.1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네차례 현암․쌍봉․소라․환경 도서관서

 

여수시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의 책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작가와의 만남’은 전남도립도서관과 올해의 책을 선정하고 선정된 책의 작가를 초대해 북 토크와 강연 형식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선정된 ‘올해의 책’은 ▲윤영주 작가의 ‘마지막 레벨 업’ ▲김미승 작가의 ‘꿈을 파는 달빛 제과점’ ▲정지아 작가의 ‘아버지의 해방일지’ ▲곽재식 작가의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 등이다.

시는 이달부터 9월까지 현암․쌍봉․소라․환경 도서관에서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15일 오후 2시 현암도서관에서 윤영주 작가가 ‘진짜 나를 찾아가기’ 라는 주제로 ‘마지막 레벨 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어 5월 24일 오후 4시 쌍봉도서관에서 정지아 작가가 ‘아버지의 해방일지’로 빨치산이었던 아버지의 죽음으로 주인공이 아버지를 이해하게 되는 과정을 따뜻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또한 8월 5일 오전 10시 소라도서관에서 열릴 김미승 작가의 ‘꿈을 파는 달빛 제과점’에서는 일제 강점기 어려움을 극복하고 조선 최초 여성 제빵사의 꿈을 키워가는 내용의 성장소설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9월 20일 오후 8시 환경도서관에서는 곽재식 교수가 온라인으로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를 통해 기후 변화 시대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알기 쉽게 알려줄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문화프로그램–프로그램 신청–주관 도서관 선택)에서 해당 강연을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