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절대 안돼”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절대 안돼”
  • 강성훈
  • 승인 2023.03.2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의회, 21일 성명서 발표
여수시의회 의원들이 21일 일본의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계획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여수시의회 의원들이 21일 일본의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계획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여수시의회 의원들이 일본의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계획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여수시의회는 21일 제227회 임시회 1차 본회의 개회 전 전체 의원이 참여한 가운데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규탄 성명서’를 발표했다.

시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일본 정부를 향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30년에 걸쳐 해저터널을 통해 태평양에 투기하겠다는 계획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의회는 “일본 정부는 전문가들이 제시한 다양한 원전 오염수 처리 방법을 경제적인 이유로 외면하며 인류의 대재앙을 불러일으킬 해양 투기라는 최악의 시나리오만을 선택하는 우를 범하고 있다”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우리 정부를 향해서도 “정부는 국제사회와 공조해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를 철회하도록 모든 조치를 강구하고, 어업인 보호 및 피해 대책 특별법을 조속히 제정할 것”을 촉구했다.

여수시정부를 향해서는 “우리 시 수산업 붕괴를 포함한 전 산업 피해에 대한 종합대책을 신속히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여수시의회는 김철민 의원이 발의한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피해 대책 특별법 제정 촉구 결의안’을 제226회 임시회에서 가결한 바 있다.

또, 지난 14일 김영규 의장을 시작으로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철회를 위한 캠페인 릴레이 챌린지 참여를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