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만 멈춰요. 안전이 보여요”
“5분만 멈춰요. 안전이 보여요”
  • 강성훈
  • 승인 2023.03.2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여수공장, 노사정 함께 ‘5분 멈춤 안전문화 캠페인’
LG화학 여수공장이 20일 '5분 멈춤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
LG화학 여수공장이 20일 '5분 멈춤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윤명훈)은 무재해 사업장 달성을 목표로, 현장 안전 강화와 안전문화 확산 운동에 나섰다.

LG화학은 지난 20일 여수공장과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노사정 한마음 5분 멈춤 안전문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에는 여수시,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 LG화학 여수공장 등 노사정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해 환경안전 최우선 문화 정책을 독려했다.

5분 멈춤 캠페인은 ‘안전하지 않으면 작업하지 않는다.’라는 슬로건 아래, 작업 전 5분 멈춤을 통해 불안전한 행동으로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하고 나와 동료의 절대 안전을 확보하는 활동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사내 7대 안전수칙 절대 준수를 위해 작업 위험성 평가를 활용한 위험 요소 확인, 안전 조치 확인, 적정 보호구 현장 최종 확인 등이 추진된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5분 멈춤 캠페인을 통해 사업장 내 임직원 모두가 철저한 안전의식으로 사고 없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동참해주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생산 조직 내 환경안전 이슈들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2020년 12월 글로벌 생산센터를 출범했다.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기존 사업성 위주의 관리조직과는 차별화된 생산공장을 운영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ISCC+(지속가능성 및 저탄소 제품에 대한 국제인증제도)인증 획득 등 ESG 트렌드에 대응하며 고객 관점의 품질관리체계 구축과 환경안전 실행력 강화 활동을 적극 추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