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국토부, 경전선 도심 우회 방안 머리 맞대
순천시-국토부, 경전선 도심 우회 방안 머리 맞대
  • 강대인 기자
  • 승인 2023.03.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순천서 간담회...14일 기본계획 고시 예정
10일 순천에서 경전선 도심 관통 노선 우회 방안 모색을 위한 국토부와 순천시가 참여하는 간담회가 열렸다.
10일 순천에서 경전선 도심 관통 노선 우회 방안 모색을 위한 국토부와 순천시가 참여하는 간담회가 열렸다.

 

국토부가 순천 도심을 관통하는 경전선 노선의 우회 방안을 찾겠다고 밝힌 이후 후속조치를 위해 순천을 찾아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었다.

순천시에 따르면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순천시와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경전선 철도 건설사업 시민 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달 16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순천을 방문하여 “최적의 경전선 도심 우회 방안을 찾겠다”는 답변을 내놓은 이후 기본계획 고시를 앞두고 열려 관심을 모았다.

오송천 국토교통부 철도건설과장이 참석해 경전선 철도 건설사업의 추진 경과 및 국토교통부 장관 방문 이후 사업에 대한 후속 조치를 설명했고 경전선 우회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과 의견을 청취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경전선 기본계획 수립 당시 순천시 도심 통과 노선 계획 수립에 대한 이유’와 ‘앞으로 노선 결정에 대한 추진 방향’ 등에 대해 질의하며 시민들의 입장을 전하는데 집중했다.

국토교통부는 14일 기본계획 고시를 앞두고 이날 건의된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 7월 기본 및 실시설계 착수 시 순천에 최적인 경전선 우회 방안을 마련하여 경전선 철도 건설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국토부는 “기본계획 고시문에는 주요 경유지, 정거장의 위치에 대해서만 고시되어 있으나 노선에 대해서는 설계과정에서 검토하여 메꿔 나갈 예정이며, 경전선 우회 시 기존 노선에 대한 활용계획은 향후 순천시와 협의해 나가야 할 사항”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