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동시조합장 선거 8일 일제히 실시
전국동시조합장 선거 8일 일제히 실시
  • 강성훈
  • 승인 2023.03.0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11개 조합장 선출...투표, 오전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8일 오전 7시부터 일제히 실시된다.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8일 도내 276개 투표소에서 130명의 농·수·산림조합장을 선출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여수에서는 합병에 다른 규정에 따라 미뤄진 여천농협을 제외한 11개 조합장 선거가 치러진다.

조합장 선거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선거인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그 밖에 공공기관이 발행하여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을 지참하여 투표소에 가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선거인 앞으로 발송된 투표안내문에 게재된 투표소 현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 또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특집 홈페이지(https://www.nec.go.kr/site/jvt/main.do)에서도 투표소 주소와 약도를 조회할 수 있다.

투표할 때에는 기표소에 있는 기표용구로 기표란에 기표하여야 하며 ▲ 어느 후보자에 기표한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나 ▲두 후보자 이상의 란에 기표한 경우 무효가 되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선관위는 투표가 마감되면 투표함을 개표소로 이동하여 각 후보자가 선임한 개표참관인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표를 진행한다.

개표 결과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및 동시조합장선거 통계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인 투표방법 및 투표시간은 관할 시·군 선관위(☎1390) 또는 조합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