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에 첨단산업단지 조성으로 새로운 생태계 만들어야”
“여수에 첨단산업단지 조성으로 새로운 생태계 만들어야”
  • 강성훈
  • 승인 2023.02.0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문성 의원, 첨단산업단지 조성 필요성 제기

 

여수에 첨단산업단지 조성이 필요하다는 제안이 나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석유화학 중심의 지역경제 생태계에 새로운 산업 분야를 유입시켜 지역경제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강문성 의원은 7일 전라남도의회 제368회 임시회 기획조정실 소관 업무보고에서 “지자체·지역대학·지역산업계가 협력체계를 강화해 첨단산업단지 조성에 앞장서야 한다”고 피력했다.

강 의원은 “새로운 첨단산업 유치를 통한 청년일자리 창출이 시급하다”고 지적하고 “전남도의 적극적인 행정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2월 1일 정부가 발표한 ‘첨단분야 인재양성 전략’에 따르면 대학에 대한 지원 기능을 지자체에 이양하는 방안이 핵심 내용으로 제기되었다”며 “대학, 산단 및 지자체 간 협력의 필요성은 더욱 커졌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최근 전남대 여수캠퍼스에 들어 선 첨단학과 활성화를 통해 구체화 할 수 있다는 대안까지 제시했다.

“전남대 여수캠퍼스의 첨단산업 학과 중 바이오헬스와 환경에너지 분야에 특화되어 있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며 “여수석유화학단지와 전남대 여수캠퍼스(헬스케어메디컬공학부와 석유화학소재공학과)가 헬스케어 등 의료기자재 산업 유치를 위해 협력해 나가야 한다”는 것,

강 의원은 “새로운 지역성장 동력 확보와 청년일자리 창출로 지방소멸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헬스케어 산단 조성과 관련 기업 유치를 위해 산학협력을 통한 창업지원 등 전남도의 적극적인 정책발굴과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