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장 공공개발 조기 추진을...”
“여수세계박람회장 공공개발 조기 추진을...”
  • 강성훈
  • 승인 2023.02.0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해수부 장관에 컨벤션센터 포함 등 요청

 

오는 5월 박람회장 사후활용 주체의 변경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전남도가 해수부에 박람회장의 공공개발 조기 추진을 건의하고 나섰다.

전라남도는 지난 2일 “여수․광양항 주요 사업 현장 점검을 위해 전남을 방문한 조승환 해양수산부장관에게 여수세계박람회장 공공개발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조기 추진 및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등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여수세계박람회장은 지난해 10월 ‘여수세계박람회 관리 및 사후활용에 관한 특별법’ 개정으로 공공개발 여건이 마련됐다는 평가다.

이같은 법개정 시기에 맞춰 전남도는 법 개정 취지에 맞는 조기 개발계획 수립을 요청한 것이다.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는 조승환 장관에게 “박람회장 활성화를 위한 공공개발 계획을 조기에 수립하고, 개발계획에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을 포함한 공공개발 추진계획 수립․추진 시 전남도와 여수시가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조승환 장관은 “지역사회 발전과 해양관광 거점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박람회장 공공개발 추진계획을 적극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여수세계박람회장 공공개발은 전남도가 해수부에 제안하고, 해수부가 개발 방식 변경 타당성 검토 용역을 추진했다.

용역 이후 지역 국회의원이 여수박람회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개정법은 지난해 10월 국회를 통과, 오는 5월 시행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