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엑스포역 앞 도로, 1일부터 이틀간 차량 통제
여수 엑스포역 앞 도로, 1일부터 이틀간 차량 통제
  • 강성훈
  • 승인 2023.01.30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덕교차로 교량 거치공사…차량 우회 통행해야
2월 1일부터 이틀간 만덕교차로 교량 공사로 인한 교통이 통제된다. 

 

만덕교차로 개선사업이 진행중인 엑스포역 앞 일대 도로에 대해 오는 2월 1일부터 이틀간 교통통제가 실시된다.

30일 여수시에 따르면 “만덕교차로 개선사업으로 추진 중인 돌산에서 미평 방향 고가도로 교량 상부 거치공사로 오는 2월 1일부터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 주변 교통 통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극심한 차량 정체가 우려되는 이틀간 해당 구간을 운행하는 차량은 우회도로 이용이 필요해 보인다.

먼저 돌산에서 엑스포역 진입차량은 고가도로를 이용해 마래2터널 입구 하부도로 통로암거에서 유턴해 만덕동주민센터 앞에서 좌회전하면 된다.

또, 엑스포역에서 미평 방향 진행 차량은 엑스포역에서 좌회전하여 엑스포역 정문 회전교차로를 이용해 고가도로 방향으로 운행해야 한다.

시는 교차로 주변에 안내 현수막과 표지판을 설치하고, 교통정보 전광판을 활용해 차량 우회를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공사기간 중 모범운전 신호수와 작업 장비 신호수 10여 명을 배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만덕교차로 개선사업은 여수세계박람회장 주변 상습 정체구간 해소를 위해 익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2020년 6월부터 국비 216억 원을 들여 360m 구간에 왕복 4차로의 고가 도로를 개설하는 공사이다. 오는 10월 준공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