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차게 회복하고, 다함께 도약하는 한해 되길”
“힘차게 회복하고, 다함께 도약하는 한해 되길”
  • 강성훈
  • 승인 2023.01.0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상공회의소, 3년만에 신년인사회 성황리 개최
명경식 대표·심상원 사장, 2030여수상공대상 수상 영예
신년사를 하고 있는 이용규 회장.
신년사를 하고 있는 이용규 회장.

 

여수상공회의소(회장 이용규)가 3일 오전 히든베이호텔에서 신년인사회를 열고 “올 한해 경제인‧상공인들이 힘을 합쳐 다함께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3년만에 열린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전남도지사, 지역 국회의원, 여수시장, 여수시의회 의장, 시‧도의회 의원과 각급 기관‧단체장 그리고 기업체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용규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여수지역은 코로나19로 인한 불황을 극복하고자 부단히 노력한 한 해였다”며 “이러한 내외부적 환경을 극복해 나가기 위해서라도 우리 경제인들이 한발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데 단합하고 노력하는데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여수상의도 기업인이 존중받고 기업과 시민이 공감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년인사회 참석자들이 새해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시루떡 자르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기명 시장, 김영록 도지사, 이용규 회장, 주철현 의원, 김회재 의원,
신년인사회 참석자들이 새해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시루떡 자르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기명 시장, 김영록 도지사, 이용규 회장, 주철현 의원, 김회재 의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역민들이 소중한 일상과 경제를 회복하는데 국고 예산 8조 6천 억원을 확보했으며, 전남 지역 경제가 조속히 활성화되고 대도약 하는데 전남도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도 “시민과 약속한 공약사업들을 본격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인사회에서는 지역상공업의 육성‧발전과 기업하기 좋은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인사들에게 ‘2023 여수상공대상’도 수여했다.

신년인사회 상공대상 수상자, 왼쪽부터 폴리미래 황상호 팀장, 남해화학 박세근 실장, 케이엠티 명경식 대표이사, 여수상공회의소 이용규 회장,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김신 사무국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남지역본부 염동일 본부장, 재원산업 심성원 사장

 

경영 부문은 (유)케이엠티 명경식 대표이사, 재원산업(주) 심성원 사장이 선정됐다.

근로복지 부문에서는 남해화학(주) 박세근 실장, 폴리미래(주) 황상호 팀장, 산업평화 부문은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김신 사무국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남지역본부 염동일 본부장이 각각 상공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