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해양쓰레기를 담아 에너지 지원 자원으로”
“여수 해양쓰레기를 담아 에너지 지원 자원으로”
  • 강성훈
  • 승인 2022.12.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여수공장, ‘여수 쓰담’ 프로그램 눈길

 

“제가 주운 쓰레기가 저소득 가정의 불빛이 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또 참가하고 싶어요.”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윤명훈 전무)과 여수 YMCA가 지난 22일, YMCA 청소년수련관에서 지역 내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1,500만원 상당의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후원금은 에너지 취약계층의 LED 전구 설치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후원금 모금은 지역 청소년들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여수지역 청소년 100여명이 지난달 여수 무슬목 해변에서 ‘여수 쓰담(여수의 쓰레기를 담다)’ 활동을 통해 마련된 것,

참가인원과 활동거리를 기준으로 인당 3만원의 후원금이 책정됐다.

이날 전달식 이후에도 목표 참가인원 500명 달성을 위해 추가적인 해양정화활동 실시 예정이다.

‘여수쓰담’은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고 청소년들의 환경 인식을 제고하고자 LG화학 여수공장과 YMCA가 함께 기획한 ‘플로킹(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동)’ 봉사 활동이다.

해안가 일원에 버려진 일회용품, 폐스티로폼 등 다양한 해양쓰레기를 청소년들이 직접 수거해 기부금으로 적립하면서 환경 문제의식과 봉사 정신을 함께 고취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환경 문제가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청소년들이 환경 보호에 더 관심을 가지길 바라면서 ‘여수 쓰담’을 진행했다.” 며 “앞으로도 해양 생태계 보호와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공장 내 발생하는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여 생산된 친환경 퇴비를 인근농장에 지원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