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미쓰이화학, 여수공장에 5천억 원 신규 투자
금호미쓰이화학, 여수공장에 5천억 원 신규 투자
  • 강성훈
  • 승인 2022.12.1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서 투자협약 체결
금호미쓰이화학이 14일 서울에서 열린 전남도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여수국가산단에 5천억원을 신규투자하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금호미쓰이화학이 여수국가산단에 5천억원의 사업비를 신규 투자해 MDI(메틸 디페닐 디이소시아네이트) 생산공장 증설에 나선다.

14일 여수시에 따르면 “금호미쓰이화학㈜과 여수국가산단 내 5,000억 원 규모의 MDI 생산공장 증설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전라남도가 서울 롯데호텔에서 진행한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함께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박현식 여수시부시장, 금호미쓰이화학(주) 손영원 부사장 등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금호미쓰이화학은 2024년까지 여수국가산단 내에 냉장고, 건축자재, 자동차 내‧외장재, LNG선 등 다양한 제품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폴리우레탄의 핵심원료 MDI 생산 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가 성공적으로 끝나면 금호미쓰이화학은 MDI 생산능력이 연간 41만 톤에서 61만 톤으로 확대돼 단일공장 기준 세계 4위의 MDI 생산 업체로 도약하게 된다.

또, MDI 생산 공장 증설에 따라 75명의 직‧간접 고용창출과 건설기간 중 연인원 약 1,500명의 고용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이번 투자가 물가 상승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에서는 투자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손영원 부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역사회 발전, 그리고 협력 회사들의 동반 성장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앞으로도 고부가가치 산업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질 좋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