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상의, 지역 중소기업 성공적인 가업승계 지원 나서
여수상의, 지역 중소기업 성공적인 가업승계 지원 나서
  • 강성훈
  • 승인 2022.11.2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상의, 23일 지역 중소기업 2세 경영인 대상 특강
23일 여수상공회의소가 지역 중소기업 2세 경영인을 지원하기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23일 여수상공회의소가 지역 중소기업 2세 경영인을 지원하기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여수상공회의소가 지역내 중소기업 2세 경영인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사업전략을 위한 특강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여수상공회의소(회장 이용규)는 지난 23일 지역 중소기업 2세 경영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위한 전략’이라는 주제로 미래세대 CEO 특강을 개최했다.

현재 중소기업들에게 있어 원활한 가업승계를 통한 기업의 지속성장 발전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현재 가업승계시 세제지원 요건이 매우 까다롭고, 세법상의 지원제도에 대한 중소기업들의 이해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여수상의는 지역 중소기업들이 원활하게 가업승계를 이뤄 명문 장수기업으로 발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날 특강을 마련했다.

강사로 나선 김지운 세무경영 원 대표세무사 겸 경영지도사는 가업상속공제제도, 가업승계에 대한 증여세 과세특례, 가업상속재산에 대한 상속세 연부연납 제도 등에 대해 사례중심으로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오늘 특강을 시작으로 미래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인 2세 경영자들을 육성·지원하기 위하여 경영관련 특강과 인적 네트워크 구성, 우수기업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