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세번째 ‘사나래 유아숲체험원’ 개장
여수, 세번째 ‘사나래 유아숲체험원’ 개장
  • 강성훈
  • 승인 2022.11.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준공식, 도원초등학교 인근...체험공간 다채
여수시가 세번째 '유아숲' 사나래 유아숲체험원을 개장했다.
여수시가 세번째 '유아숲' 사나래 유아숲체험원을 개장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다양한 체험공간을 갖춘 ‘유아숲’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여수시는 선원동 도원초등학교 인근에 도심 속 생태학습공간 ‘사나래 유아숲체험원’을 개장하고 최근 개장식을 가졌다.

‘사나래 유아숲체험원’은 ▲하늘을 나는 듯 짜릿한 모험심을 자극하는 ‘하늘숲’ ▲으샤으샤! 밧줄놀이를 하며 창의력과 모험심을 키우는 ‘놀이숲’ ▲하하호호 자연과 교감하며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모임숲’ 등 크게 3가지 체험공간으로 구성됐다.

숲슬라이더, 모래놀이터, 짚라인, 유아산림욕대, 전망데크, 산책로 등 다양한 놀이체험시설과 화장실 등이 마련됐다.

시는 내년 2월까지는 별도 예약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3월부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주말에는 가족 단위로 자유 이용이 가능하다.

‘유아숲체험원’은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아이들의 정서 발달과 건강한 성장을 돕는 숲속 배움터를 말하며, 최근 도심 속 새로운 생태교육의 대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여수시에서는 미평 산림욕장과 가사리 유아숲체험원에 이어 사나래 유아숲체험원이 세 번째로 개장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7일 도원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어린이 70여명을 초대해 개장을 축하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

프로그램 예약과 문의는 여수숲해설가회(061-681-4276)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산림과(061-659-4613)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