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문수주공아파트 인근에 ‘무장애나눔길’ 조성
여수, 문수주공아파트 인근에 ‘무장애나눔길’ 조성
  • 전형성
  • 승인 2022.10.2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녹색자금 공모사업 선정....4억4천만원 사업비 확보
여수시가 문수주공아파트 인근 산책로에 무장애나눔길을 조성한다. 미평 봉화산에 설치된 무장애길
여수시가 문수주공아파트 인근 산책로에 무장애나눔길을 조성한다. 미평 봉화산에 설치된 무장애길

 

여수시가 문수주공아파트와 이순신도서관으로 이어지는 산책로 구간에 무장애나눔길을 조성한다.

24일 여수시(시장 정기명)에 따르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한 내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녹색자금 공모사업’은 나눔숲, 나눔길 등 생활권 녹색환경 조성과 숲체험 교육 활성화를 위해 녹색인프라 조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수시는 이번 공모 분야 중 ‘무장애나눔길 조성’에 문수주공아파트 인근 녹지를 신청해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사업비로 녹색자금 4억 4천만 원을 확보하고, 시비 포함 총 7억 4천만 원을 내년 예산에 편성해 ‘무장애나눔길 0.8km’를 조성할 예정이다.

‘무장애나눔길’은 목재데크, 친환경 포장재를 이용해 휠체어 등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도록 경사도 8% 이내의 산책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여수시는 지난 2019년에도 녹색자금 공모에 선정돼 미평봉화산 산림욕장에 무장애나눔길을 조성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문수주공아파트 인근에 누구나 안전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산책로를 조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