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출신 고시현 군, 국제기능올림픽 금메달 화제
여수출신 고시현 군, 국제기능올림픽 금메달 화제
  • 전형성
  • 승인 2022.10.1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과학고 졸업...웹기술 직종 국가대표 최종 금메달
여수출신 고시현 군이 올해 국제기능올림픽에서 웹기술 직종 금메달을 획득했다.
여수출신 고시현 군이 올해 국제기능올림픽에서 웹기술 직종 금메달을 획득했다.

 

여수출신의 기능인이 국제기능올림픽 무대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화제다.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2020년 산업디자인과 졸업생 고시현 군이 2022년 국제기능올림픽 특별대회 웹기술 직종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노동부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특별대회는 웹기술, 정보기술 등(IT) 분야 7개 직종과 금형 직종 등 8개 직종에 35개국 133명의 세계 최고 선수들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산업디자인과(현 AI디자인과)를 졸어한 고시현 군은 2018, 2019 지방기능경기대회 금메달, 2018 전국기능경기대회 우수상, 2019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은메달을 수상하는 등 발굴의 실력을 보이며 2020년 삼성전자 기능올림픽 사업부에 입사했다.

2020년 3차례의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월등한 실력으로 국가대표로 선발돼 이번 국제기능올림픽 특별대회 웹기술 직종에서 세계 1위 금메달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현재 삼성전자 기능올림픽 사업부에 재직 중인 고시현 군은 “국가대표로서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에서 배운 기술과 기능을 바탕으로 국제기능올림픽을 성실하게 준비하여 메달을 획득하게 되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박정순 교장도 “성실하게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여 이뤄낸 쾌거라 생각하고 고시현 군이 대견하고 자랑스럽고 우수한 성적으로 국위를 선양하여 감격스럽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