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제1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최우수상’ 수상
여수시, 제1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최우수상’ 수상
  • 강성훈
  • 승인 2022.10.1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 통한 ‘바다와 섬의 보전방안’ 공감대 확산 인정
여수시가 교육부 주관 제1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수시가 교육부 주관 제1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교육부 주관 ‘2022년 제1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평생학습대상은 교육부가 매년 생활 속 평생학습 실천에 기여한 사회 각계각층에 수여하는 상으로, 여수시는 2008년과 2019년 두차례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다로 간 평생학습’은 바다와 섬의 보전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2017년부터 현재까지 운영 중인 해양 관련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특히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바다와 섬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생태관광해설사 양성 ▲섬마을예술학교 ▲섬생태학교 ▲갯가아카데미 ▲갯가학교 ▲달팽이섬 여행학교 ▲섬배울학교 등 매년 2~3개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운영한 섬마을예술학교에서는 지역의 청년작가들이 주민들과 함께 두라도 등 7개 섬마을에 벽화를 조성하기도 했다.

2017년 양성한 생태관광해설사는 현재까지도 섬배울학교 강사로 참여하고 있고, 달팽이섬 여행학교, 섬생태학교, 섬배울학교 등도 여수시 365개의 섬에 대한 심리적 접근성을 낮추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나병곤 국장은 “그동안 평생학습에 적극 참여해주신 많은 시민들 덕분에 최우수상을 받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일상 속 평생학습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