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여수공항 노선 운항 철수 방침
제주항공, 여수공항 노선 운항 철수 방침
  • 강성훈
  • 승인 2022.10.0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객 불편 예상...지역사회, 공항활성화 방안 논의

 

제주항공이 여수공항 노선 운항 철수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항공편 축소로 인한 지역민들의 불편이 예상된다.

여수상공회의소 등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최근 국토교통부와 전남도 등에 이달 말까지 철수하겠단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선을 줄이고 국제선 항공기를 추가로 배치하기 위한 결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제주항공이 운항하던 여수-김포, 여수-제주 노선이 각각 하루 1편씩 축소되게 됐다.

이와 관련 지역사회는 제주항공의 운항 취소로 시민들의 불편은 물론 모처럼 활기를 맞았던 여수공항이 다시 위축되지 않을까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광양만권공항활성화협의회도 5일 여수상공회의소 세미나실에서 ‘2022년 제2차 광양만권공항활성화협의회 실무위원 회의’를 갖고 이같은 우려의 입장을 전했다.

협의회는 제주공항의 운항 취소에 따른 항공수요 위축에 대비한 선제적 대응 방안에 대한 논의하는 한편, 내년 전남도 예산에 여수공항 이용 항공사에 대한 손실재정지원금이 삭감된 것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여수공항이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국제선부정기 노선운영이 꼭 필요하다”며 “여수공항이 지역산업과 관광을 연계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협의회 관계자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