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를 세계적 골프 관광도시로”
“여수를 세계적 골프 관광도시로”
  • 전형성
  • 승인 2022.09.2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진 의원, 골프 국가대표 훈련원·국제대회장 유치 제안

 

송하진 의원.
송하진 의원.

 

여수에 국제 골프 인프라 조성, 골프 대회 유치, 동계 스포츠 종합 파크 단지 조성 등을 통해 세계적인 골프 관광도시로 거듭나자는 제안이 나왔다.

여수시의회 송하진 의원은 27일 제223회 정례회 10분 발언을 통해 이같이 제안했다.

송 의원은 “여수시는 관광의존도가 높은 실정이다”며 “2026년 섬박람회가 끝날 즈음에는 관광객은 감소할 수밖에 없고, 관광산업을 대체할 수 있는 스포츠산업으로 골프 산업이 떠오르고 있다”며 제안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골프에 최적화된 기후와 접근성, 숙박 편의 등 요건이 갖춰졌기에 연간 수많은 관광객이 여수를 찾는다”라며 여수가 골프 관광에 유리한 입지임을 강조했다.

또한 “대한골프협회에서 추진 중인 골프 국가대표 훈련원 18홀 골프장과 학생대회장 및 국제대회장 18홀을 여수에 유치한다면 여수시가 국제 골프 메카로 한 발짝 나아갈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특히, “여수의 경우 골프 관광객의 유입은 많지만, 상대적으로 골프 인재를 육성할 만한 골프 훈련 및 육성 시스템이 전무한 실정으로 골프 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골프시설뿐만 아니라 인재 육성을 위한 시스템과 인프라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송 의원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골프 학생대회 및 국제대회를 유치할 경우 연간 20만 명이 여수를 방문해 1,500억 원의 경제 효과를 유발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축구나 야구팀의 경제 유발 효과보다 3~4배 많은 수치라는 분석이다.

송 의원은 “최근에는 대한골프협회가 훈련원 및 국제대회장 입지 조사에서 여수시가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해 제1후보지로 택하고 추진하고 있다”며 여수를 골프산업 메카로 육성시킬적기라는 점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여수시체육회와 전라남도골프협회, 여수시골프협회가 협의체를 구성해 골프와 더불어 축구, 야구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선수들의 스포츠 종합 동계 훈련의 메카를 만들어 여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지역 골프 인프라 시설 활용을 통해 학생골프의 메카로 탈바꿈하여 세계적 골프 관광도시로 거듭남으로써 지역 경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