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의대 유치 전담반 기능 중심 개편
전남도, 의대 유치 전담반 기능 중심 개편
  • 강성훈
  • 승인 2022.09.2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부 출범 등 여건 변화 대응해 ‘도내 유치’ 박차
전남도가 의과대학 유치 전담반을 기능 중심으로 개편하고 유치활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키로 했다.
전남도가 의과대학 유치 전담반을 기능 중심으로 개편하고 유치활동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키로 했다.

 

전라남도는 새정부 출범 등 의대 유치를 둘러싼 대내외 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의과대학 유치 전담반(TF)을 기능 중심으로 개편하고, 21일 도청에서 첫회의를 개최했다.

새로 개편된 전담반은 문금주 행정부지사가 단장을 맡고 10명의 협력위원을 뒀으며, 20명의 위원이 참여해 기획조정과 홍보지원 2개 분과로 운영된다.

전담반은 의대유치 기획, 전략 마련, 지자체․대학 간 협력방안 모색, 정책연대, 대정부 건의, 의대유치 분위기 조성 등의 업무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도내 의대 유치와 관련된 국내 동향과 그동안의 활동 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전담반 활동 방향에 대해 분과별 의견수렴과 안건 토의를 했다.

이번 전담반 개편으로 동․서부권 지자체는 물론 대학 간 협의의 장이 공식 마련됨에 따라 앞으로 의대 유치가 지역 간 논쟁이 아닌 ‘도내유치’란 큰 틀 안에서 한목소리를 내는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지역 김원이․소병철 국회의원을 비롯한 여러 지역 국회의원들의 특별법 발의가 이어지고 필수 의료인력 확보 차원에서 의사인력 증원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전남도는 이번 전담반 개편회의를 계기로 보다 적극적인 의대 유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