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힌남노’ 매우 강한 세력 유지한 채 북상중
태풍 ‘힌남노’ 매우 강한 세력 유지한 채 북상중
  • 강성훈
  • 승인 2022.09.0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6일 오전 6시께 최근접할 듯...전남도 대비 강화
5일 오전 8시 현재 태풍경로. 

 

매우 강한 세력을 유지한 채 한반도를 향해 북상중인 태풍 ‘힌남노’는 이날 오전 7시 기준 서귀포 남남서쪽 약 460km 해상에서 시속 19km로 북진중이다.

중심기압 935hPa, 최대풍속 176km/h로 여전히 ‘매우 강’한 규모다.

‘힌남노’는 6일 오전 6시께 ‘강’한 규모를 유지한 채 여수 인근을 지난 경남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태풍 규모가 워낙 강해 사실상 전남 남해안도 직접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태풍의 북상에 따라 8시 현재 제주도와 일부 전남남해 섬지역, 제주도해상, 서해남부바깥먼바다, 남해먼바다에는 태풍특보가 발효됐다.

또, 일부 전남해안과 경기북부, 강원영서에는 호우특보가, 경남권해안과 전남해안에는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최대순간풍속 110km/h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내일(6일)까지 태풍의 영향으로 전국에 매우 강하고 많은 비와 함께 매우 강한 바람이 예상되고, 폭풍해일과 함께 해안지역에 매우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태풍의 북상에 따라 전남도와 여수시 등 관련 기관도 대비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태풍 북상에 따라 전남도는 4일 오전 시장 군수 영상회의를 개최하고 대비태세를 점검했다.
태풍 북상에 따라 전남도는 4일 오전 시장 군수 영상회의를 개최하고 대비태세를 점검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4일 오전 도 실국장과 22개 시군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시군별 태풍 대비 중점 관리사항을 재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영록 지사는 “태풍 ‘힌남노’로 강풍을 동반한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만큼 무엇보다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상황에 맞는 선조치가 중요하다”며 “지원이 필요한 현장에 공직자는 물론 군부대 인력동원 등 과감한 사전 대비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위험지구 거주 도민 사전대피와 재난 상황 및 행동 요령에 대한 신속·정확한 도민 홍보 등 최고단계의 대응 태세를 갖출 것”을 주문했다.

전남도는 지난 2일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선제적으로 가동하고, 도와 시군 전 공무원 비상근무에 들어갔다.

또한 도 실․과장을 22개 시군 현장상황관리관으로 파견해 피해 우려지역 예찰과 현장 안전조치 실태, 정전대책 등을 지속 점검하고 있다.

특히 시군 현장상황관리관을 중심으로 ▲비닐하우스와 수산 증양식시설 고정․결박 ▲소형어선 육지 인양 및 중형어선 피항 ▲농수산물 조기 출하 지도 ▲댐 수위 조절과 방류 사전예고 등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해 분야별 현장 맞춤형 대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