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연속 청렴도 최상위 달성 건보 여수지사, 캠페인 실시
7년연속 청렴도 최상위 달성 건보 여수지사, 캠페인 실시
  • 강성훈 기자
  • 승인 2022.09.02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현안 건보정책 설명회 가지며 시민들과 소통
건강보험공단 여수지사가 1일 청렴도 실천 약속을 위한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건강보험공단 여수지사가 1일 청렴 실천 약속을 위한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정부 청렴도 조사에서 7년 연속 최상위기관을 달성한 건강보험공단 여수지사가 다시한번 시민들과 만나며 청렴 실천의지를 다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여수지사(지사장 이경섭)는 지난 1일 중앙동 일원에서 한국부인회 여수지회 회원들과 공동으로 청렴·윤리의식 제고와 공단 현안의 홍보를 위한 거리캠페인을 펼쳤다.

정부청렴도 평가 결과 7년 연속 최상위기관을 달성한 여수지사는 이날도 지속적으로 청렴한 기관이 되고자 시민들과 약속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소비자시민단체 회원 및 직원들은 청렴실천의지가 담긴 현수막을 펼치고 홍보물을 배부했다.

특히, 9월부터 변경되는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내용, 제증명 전화 발급중단, 주택 금융부채 건강보험료 공제 등 안내자료를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설명에 나섰다.

또한, 지사 ESG경영 실천노력, 국가 암 검진 등 건강검진 안내, 부당청구 장기요양기관 신고포상금제도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등도 함께 알렸다.

한편, 건강보험 정부지원이 관련 규정에 따라 ’22년말 종료 예정으로 이로 인한 누적적립금 고갈 등으로 급격한 건강보험료 인상의 불가피성 등 정부지원금 중단에 따른 문제점을 알리고 계속 지원을 위한 관련 법 개정의 필요성도 홍보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